2014년 4월 26일 토요일

포가튼 사가 -6-

머더퍼더를 따라 방 안에 들어선 나머지 일행.


퀘일의 얼굴은 몽타쥬를 그대로 빼다박았다. 이래서 못알아볼래야 못알아볼 수 없잖아.
퀘일을 향해 올가미를 조여가는 머더퍼더 일행. 퀘일은 갑자기 품속에서 물건을 꺼내 일행에게 던진다!


연막탄을 던지고 빠져나가는 퀘일. 정신없이 헉헉거리는 일행을 비웃으며 유유히 빠져나가는 모습이 무척이나 얄밉다. 퀘일을 따라나가기 전 이전에 주민에게 들었던 정보를 가만히 떠올려 보자.

"윗 방의 남자가 독수리를 가지고 있어 수상하다" 라는 얘기를 했었다. 마침 책상을 보니 흰 독수리상이 있다. 이건 나중에 사용할 키아이템인 은 독수리상이다. 꼭 손에 넣도록 하자.

퀘일이 도망가 머무르는 장소는 캣챠 마을에서 나와 서쪽-북쪽으로 이동한 구역이다.
가기 전 체력과 mp관리를 하고 가자. 퀘일도 성가시고 꽤 적들이 많이 나온다.


본격적으로 퀘일과의 전투에 돌입하게 되는 일행. 지금 스샷을 보니 딱히 어려울 상대는 아닌듯 하다. 산적 대부분 레벨이 낮은 편이고 궁수들이 멀리서 쏴대는 화살크리만 아니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성가신 궁수들은 마법사의 라이트닝 애로우로 저격해 쓰러뜨리자.


퀘일은 스킬치가 높아 기본 공격을 잘 회피한다. 이럴 땐 싸울아비의 필살기를 이용해 확실한 데미지를 주도록 하자.


퀘일을 붙잡았다! 붙잡힌 퀘일은 포승줄에 묶인채 파티원이 되며 손발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박치기로 적을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의외로 데미지가 잘 박히는 편. 이대로 엔딩까지 동료로 데리고 다닐 수도 있다.

관청에 호송하기 전 캣챠 마을에 들러 쉬었다 가도록 하자.


그런데 평소엔 굳건하게 문이 닫혀있던 캣챠 마을 입구 집의 문이 열린다. 문이 열린김에 과감히 들어가는 머더퍼더 일행.


2층에 올라가니 아픈 할머니가 끙끙거리며 누워 계신다. 그 옆의 상자를 따보면 헤르겔라 포션이라는 아이템을 얻는데 누구에게 주든간에 머더퍼더가 물약을 홀짝 마셔버린다. 놀랍게도 체력과 스킬치가 상승한다.


그 순간 집주인이 들어와 무단으로 거주지에 침입한 머더퍼더 일행을 발견한다. 그리고 일행의 손에 들린 빈 병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하는데...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는 헤르겔라포션은 아픈 어머니를 위해 주려고 힘들게 구했던 것이다. 그 것을 주인공 일행이 허락없이 홀짝 마셔버렸으니.

집주인은 노발대발하며 관청으로 일행을 데려가려고 하고 일행은 손이 발이 되도록 빌며 헤르겔라 포션을 무슨 수를 써서라도 구해오겠다고 한다.

화를 가라앉힌 집주인은 일행을 믿을 수 없다며 인질을 남겨놓고 갔다오라고 한다.


마침 포로로 잡혀 있던 퀘일을 남겨두고 글라시안 마을로 향하는 일행.
소문을 들어보니 마을에 하나 남았던 헤르겔라 포션을 도구점에서 팔았던 모양. 아마도 사간 사람은 어머니를 위해 약을 산 집주인이었겠지.


헤르겔라 포션의 재료인 헤르겔라 꽃은 벨다인 숲에 있다고 한다. 하지만 벨다인 숲의 정령인 벨다인은 인간을 매우 싫어해 마법으로 숲에 들어온 자를 헤매게 만든다고 한다. 들어간 자들은 영원히 숲을 헤매다 죽어간다는 것.

하나 있던 헤르겔라 포션은 숲에 있던 동물이 숲밖으로 나왔을 때 우연히 몸에 붙어있던 헤르겔라 꽃을 채취해 만들었다고 한다. 집주인과 약속을 했으니 일단 벨다인 숲으로 들어가야겠지.


살벌한 표지판을 세워놓은 벨다인 숲 입구. 숲에 들어서면 음산한 음악이 흐르고 안개가 잔뜩 껴 분위기가 영 좋지 않다. 벨다인 숲은 어느 길을 가든지 헤매게 되는 구조이다.

발걸음을 카운트해 일정 걸음 수 이상을 걷게 되면 벨다인 숲의 정령을 만나게 되는 구조이다. 첫 지역은 적들이 나오지 않으니 중앙의 나무를 빙글빙글 돌다 우측으로 이동해도 되고, 끊임없이 좌우로 왔다갔다 해도 언젠가는 벨다인을 만날 수 있다.


드디어 만나게 된 벨다인. 인간에 대한 적의가 굉장하다. 헤르겔라 꽃을 구해 조용히 나가겠다고 말을 해 보지만 소용이 없다. 이윽고 벨다인과의 전투가 펼쳐진다.

벨다인은 강력한 마법을 구사해 까다로운 존재지만 구석에 몰아넣고 패다보면 이길 수 있다. 거리를 두고 싸워야하는 마법사가 최대한 마법을 맞지 않도록 주의하고 필살기와 라이트닝 애로우를 박아 넣자.


숲의 요정 벨다인을 쓰러뜨리면 숲을 둘러싼 안개가 사라지며 헤르겔라 꽃들을 발견할 수 있다. 헤르겔라 포션을 만드는 재료는 보라색 꽃으로 원하는만큼 따다가 도구점에 의뢰하면 포션으로 제조할 수 있지만, 한 병 만드는데 하루가 꼬박 걸린다. 주인공이 마셨던 것과 같은 스킬치와 체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없는 그저 치료약일 뿐이므로 시간 걸리는게 싫은 유저는 한송이만 따가도록 하자.


참고로 벨다인 숲의 숨겨진 장소에서 진싸울아비소울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위치는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금방 찾을 수 있을듯. 여기서 얻는 진싸울아비소울은 큐를 동료로 영입하는데 사용할 예정.


글라시안 마을에 헤르겔라 꽃을 갖다주고 밖에서 하루 자고 오면 헤르겔라 포션을 받을 수 있다.

헤르겔라 포션도 손에 넣었으니, 집주인에게 가져다 주고 퀘일을 돌려받아 관청에 넘겨 보상을 받도록 하자.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아무 사고없이 헤르겔라 포션을 손에 넣은 머더퍼더 일행. 모험은 이제 시작이고 아직도 할 일은 넘쳐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